과학

개는 늑대보다 "노력하지 않는다"는 것이 판명

o2zone 2015. 9. 23. 18:19

"인류의 가장 친한 친구"라고도 할 수 있는 개.

확실히 인간과 너무 오랜 시간을 함께 하다보니 게을러 빠진것(열심히 하지 않는것) 같다고 한다.


- 20마리의 개와 10마리의 늑대로 실험

이 실험은 뚜껑이 있는 상자 안에 들어간 간식을 2분간 시간을 주어서 먹을 수 있는가를 관찰 한 것이다.

"개와 늑대만 일 때", "인간이 있을 때", "인간이 응원해주고 있을 때"의 3가지 상황을 마련했다.



실험에 참가한 것은, 애완견과 보호소에서 보호된 개, 늑대의 각 10마리씩...


- 개의 성공률은 늑대의 10분의 1 이하

실험에서는 개의 성공률이 평균 5% 였던 것에 비해, 늑대는 평균 80%의 성공률로 조사되었다.

뚜껑이 있는 상자에 도전하는 시간도 개는 더 짧았다. 또한 인간이 같은 방에 있으면, 개는 인간을 바라보고

있는 반면, 늑대는 전혀 신경 쓰지않고 자신의 일에 몰두했다고....


"인간이 응원 해주었을 떄"는, 개는 가장 오랫동안 뚜껑이 있는 상자를 열려고 도전했지만, 성공률은 그다지

높지 않았다고... 그러니까, 개는 인간을 바라보며 스스로 하지않고, 해주길 바라는 눈치를 보였다고 한다.


덧붙여서 애완견과 보호소에서 보호되고 있었던 개는 결과에 차이가 없었다고 한다.


이 결과에 대해 "개의 사회적 감수성이,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의사에 크게 관여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via Biology Le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