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나홀로 여행"에 최적인 세계 도시랭킹 Top 10

o2zone 2024. 3. 5. 19:42

혼자 여행하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고, 실제로 미국 비자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여행을 하는 사람의 24%가 친구나 가족과 함께가 아닌 혼자 여행을 하는 것으로 추정된다는 것이다. 혼자 여행하는 것은 자신을 알고, 문제를 해결하고, 물론 누구에게도 신경 쓰지 않고, 타협하지 않고 세상을 볼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단신 해외여행이나 해외생활에는 많은 이점이 있는 한편, 가능한 최고의 체험을 하기 위해, 평소 생활과는 전혀 다른 우선사항이나 안전상의 주의점을 의식할 필요가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단신에게 어울리는 도시는 어디일까?...

북마케도니아의 온라인 카지노 그룹은 최근, 독신자에 대한 각 도시의 매력을 파헤쳐, 혼자 여행하기 좋은 세계의 도시를 찾아냈다. 동사는 세계 각 도시의 집세나 물가, 평균 소득, 안전성등을 기초로 득점을 산출해, 단신자에게 최적인 도시를 랭킹 형식으로 발표했는데,  조사에서는 각 도시의 현지 주민 중 단신자의 비율이 고려되고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단신자에게 최적인 세계의 도시 랭킹에서 1위가 된 것은, 종합 169점의 도쿄였다.도쿄는 안전성, 평균소득, 집세, 물가를 포함한 각 지표에서 상위를 차지해 혼자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목적지로 꼽혔다.미국 잡지 콘데나스트 트래블러의 독자가 선택하는 여행지에서도 일본은 지난해 방문해야 할 세계 최고의 나라로 꼽혔다.

단신에 가장 적합한 도시 2위는, 종합 165점을 받은 카타르의 수도 도하였다. 평균 소득과 안전성 평가에서 도하는 일본의 도쿄를 약간 웃돌았고, 한편, 집세나 단신자의 비율이 도쿄를 크게 밑도는 결과가 되었다.

 


3위는 중국의 수도 베이징으로, 종합 159점이었는데, 베이징은 상위 10개 도시 중 월세와 물가가 가장 저렴했다. 아랍에미리트(UAE) 수도 아부다비, 오사카,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는 모두 156점으로 4위에 올랐다. 아부다비는 상위 10개 도시 중 가장 안전성이 높았고, 오사카는 1인당 월 446달러로 가장 월세가 싼 도시, 부쿠레슈티는 유럽 국가로서는 물가가 비교적 싼 것으로 평가됐다.

 


동률 5위에 오른 것은,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 독일 남부의 뮌헨이었다. 이들 도시에서는 평균 소득이 높은 데 비해, 월세와 물가가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고, 핀란드 수도 헬싱키는 1인 비중이 높은 것으로 평가돼 6위, UAE 두바이는 안전한 환경에다 집세와 물가가 비싼데도 평균 소득이 높고 비과세인 것으로 평가돼 7위에 선정됐다. 8위는 룩셈부르크와 체코의 수도 프라하, 9위는 한국의 수도 서울, 10위는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