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비즈니스 리더십 인생 명언 30선

o2zone 2024. 3. 10. 16:31

미국 작가, 스티븐 코비 씨가 1996년 출간한 자기계발서 "일곱 가지 습관"은, 전 세계에서 2000만 부 이상을 팔아, 사상 가장 많이 팔린 비즈니스 서 중 하나로, 인생을 풍부하게 하는 명언 30가지를 소개...

1. 먼저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그리고 상대방이 자신의 말을 이해할 것을 요구하라.

2.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해하려고 물어보는 것이 아니고....대답을 할 생각으로 들어주고 있는 것.

 


3. 만약 내가 "하나의 의제나 하나의 주제, 하나의 포인트가 사람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다른 어떤 것보다 영혼에 깊이 와닿는 위대한 아이디어란 무엇인가, 상황에 관계없이 가장 실용적이고 적절하며 가장 시기적절한 이상이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망설임 없이 "사물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근본적으로 우리는 선택에 의해 태어난 것이며, 유전자나 환경은 그 후의 성장에 관계가 없습니다. 물론 유전자나 환경은 때로는 강한 영향을 주지만, 결정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4. "우리는 삶을 바탕으로 행동하는가, 아니면 아무 생각 없이 행동을 하는가?"라는 질문을 매일 아침 자신에게 던지는 것이 중요.

5. 우리는 자신의 처지에서 태어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자신의 결단에서 생겨난 산물입니다.

6. 우리의 재능은 타고난 것인가, 아니면 성장에 따라 얻어지는 것인가 하는 질문에... 나는, "어느 쪽도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의 선택에서 나온 것입니다"라고 대답. 마찬가지로 리더십은 타고난 것이냐, 성장에 따라 자라는 것이냐는 질문에도 저는 "어느 쪽도 아닙니다. 그것은 스스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라고 회답했습니다.

 


7. 리더십이란 선택에서 나오는 것으로 하나의 직책이 아닙니다.

8: 인생에는 "변화하다", "선택하다", "원칙이 있다"라는 세 가지 변함없는 것이 있습니다.

9. 세계에는 다양한 종교가 퍼져 있습니다만, 그 뿌리에 있는 "타인을 존중하는 것", "정직한 것", "타인에게 친절하는 것", "성실한 것", "봉사를 빠뜨리지 않는 것", "공정한 것"이라고 하는 원칙은 모두 같습니다.

10. 실수를 저지르는 것과,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것은 전혀 다른 것입니다. 왜냐하면 실수는 기본적으로, 마음의 오류이고, 판단의 오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11. 가장 기본적인 것은 "조직과는 어떤 목적을 가진 관계"인 것 밖에 없습니다.

12. 인생에서 약간의 변화를 원한다면, 행동과 태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 큰 변화를 원한다면, 사물을 보는 방법이나 파악하는 방법을 바꿔야 합니다.

 


13. 다양한 위대한 문학에서, "사랑"은 동사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사랑은 상대방에 대해 무언가를 하거나 희생을 치르거나 자기를 바치는 것입니다.

14. 조직의 행동을 이해하려면, 조직 행동 자체를 연구해서는 안 됩니다. 중요한 것은 "인간의 본질을 연구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15. 조직에는 근본적으로, 고객과 공급업체라는 두 가지 역할만 존재합니다. 그 때문에, 뛰어난 비즈니스의 본질이란, 고객과 공급자와의 관계의 질을 높이는 것에 있습니다.

16. 나는 "내가 어디까지 용서할 수 있는가"로 사람을 대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17. 기억해 두었으면 하는 것은 "자신의 생활이 타인의 나약함에 의해서 좌우될 때는, 상대에게 자신의 생활이 무너지고 있는 것"입니다.

 


18. "신뢰"란, 인간의 모티베이션의 최고의 형태입니다.

19. "신뢰"란 삶의 접착제와 같은 것으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모든 인간관계를 지탱하는 기본 원칙입니다.

20. "효과적인 리더십"이란, 사물을 최우선시하는 것입니다. 또, "효과적인 경영"이란, 규율을 정해, 그것을 적절히 실행하는 것입니다.

 


21. "매니지먼트"란, 성공을 위한 사다리를 효율적으로 오르기 위한 방법이며, "리더십"이란 그 사다리가 올바르게 벽에 기대어 있는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22.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은, 긴급한 일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것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3. "Win-Win의 관계"란, 모든 인간관계에 있어서, 항상 서로의 이익을 추구하려고 하는 마음가짐을 말합니다.

24. 큰 목적을 위한 자신의 의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표명할 열정이 없을 때, 그 공백은 불안으로 가득 차 사회를 움직이는 수많은 의견으로 도배되어 버립니다.

25. "좋은 희생"이란, 비록 그것이 좋은 것일지라도, 더 좋은 것을 위해 무엇인가를 포기하는 것입니다.

26. "최고의 조직"이라고 불리는 조직이라고 해도, 모든 조직은 반드시 뭔가의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또, 각각의 조직이 안는 문제의 근저는 모두 공통되고 있습니다.

27. "왜 일에 만족하지 못하는가", "사원의 재능이나 창의 연구, 창조성을 이끌어 낼 수 없는 이유"라고 하는 물음에는 심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인간이란 의욕을 일으키거나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몸과 마음, 정신을 가진 4차원적인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28. 나는, 성실한 삶이야말로, 개인적 가치를 높이는 가장 기본적인 사고방식이라고 믿습니다. 마음의 평온은, 당신의 삶이 자존감과 자신의 가치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을 때 반드시 찾아옵니다.

29. 인생에서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투자는, 인생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유일한 수단인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입니다.

30. 지금까지의 경험에서 얻은 "나는 무슨 말을 들으면 기뻐하는가"라는 질문의 답을 주의 깊게 생각함으로써, 자신의 성공에 대한 정의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