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차기 Apple Pencil은 자석으로 붙일 수 있다?

o2zone 2017. 1. 14. 22:45

차기 Apple Pencil은, iPad Pro에 자석으로 붙이고, 클립으로 셔츠 주머니에 끼울 수 있게 될지도 모른다.


이것은 Apple이 신청 한 특허에서 밝혀졌다.


- 자석 내장으로 iPad Pro에 쉽게 장착?


2015년 가을에 iPad Pro의 액세서리로 발표 되었던 Apple Pencil이지만, iPad Pro 본체, 그리고 동시에 발표 된 iPad Pro용 Smart Keyboard에 직접 부착 할 수는 없었다.



그러나 Apple의 특허에 정통한 Patently Apple에 따르면, 현지 시간 1월 12일에 공개 된 특허 신청서의 일부에 Apple Pencil에 자석을 내장시켜 iPad Pro 등이 장착 할 수 있도록 표기되어 있었던 모양이다.


또한 Apple Pencil에 "클립"을 붙여, 일반 볼펜 처럼 셔츠와 재킷의 주머니에 끼울 수 있도록 되어 있었던 것 같다.




- 이미 다른 회사가 액세서리로 판매 중



사실 이 아이디어, 이미 서드 파티가 생각해내었었고, 상품화도 되어있다. Moxiware의 Apple Pencil용 슬립 케이스 "Apple Pencil 마그네트"는 자석을 내장 한 케이스로 Apple Pencil을 넣으면 iPad Pro의 베젤 부분에 바짝 붙일 수 있다.


그러나 케이스에 넣는 것으로 펜 두께가 두꺼워지기 때문에, Apple이 직접 Apple Pencil을 iPad Pro에 부착 할 수 있도록 한다면, 사용자들에게 분명 환영 받을 것은 틀림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