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Galaxy S8/S8 Plus는 순정 급속 충전 패드 사용할 수 없다?

o2zone 2017. 4. 27. 22:20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 Galaxy S8에서,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 "무선 충전이 동작하지 않는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S8은 최근, 디스플레이가 적색으로 보인다고 하는 것에 대해 공식적으로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약속되어 있을 뿐이다.



- 이전 발매 된 공식 패드를 사용할 수 없다?


잇따라 지적되는 문제는, 삼성의 공식 액세서리 인 무선 충전기 "Fast Charge Wireless Charging Pad"를 사용해도, Galaxy S8이 충전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용자 1명이 공개 한 동영상에서는 패드(EP-AG930)위에 S8을 올려놓아도 "불규칙 충전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충전이 반복 온 오프 된다는 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 보고 중 비공식 패드를 사용하면, 급속 충전은 아니지만 충전 할 수 있었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Galaxy S8/S8 Plus에서 볼 수 있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S8/S8 Plus용 급속 충전 패드(EP-PN920)을 사용해야 한다. 문제가 지적되고 있는 패드는 유일하게 Galaxy S7과 이전 단말기 용으로 생산된 것.




이 때문에, 뉴스 사이트 PhoneArena는 원인으로, Galaxy Note 7에서 일어난 배터리의 폭발에 의한 대규모 리콜 사전으로, 삼성이 Galaxy S8/S8 Plus에 해당하는 패드를 컨트롤 하는 것에 의한 것이 아닌가라고 보고있다.


- Note 7의 상황은 절대 피하고 싶은 삼성



Galaxy S8/S8 Plus는 매출이야말로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일부 단말에서 컬러 밸런스로 조정을 해도 디스플레이가 붉은 색을 띈 다는 보고가 나오고 있다. 삼성은 이 문제에 대해 결함으로 인정하고 있지 않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의한 개선을 분명히하고 있다.


Note 7에서 일어난 대참사로, 삼성이 이러한 것에도 화들짝 놀라는 상황으로 과민되어 버리는 것은 피할 수 없지만, 그래도 이전에 출시 된 패드에서 S8이 지원되지 않는 것이라면, 삼성은 미리 밝혔어야 되지 않았느냐는 불만이 사용자들 사이에 불만이 표출되고 있는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