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KFC가 다음주, 치킨 버거를 우주에 보낸다

o2zone 2017. 6. 18. 15:58

아직 정확한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6월 21일 또는 그 이후 KFC의 치킨 버거가 우주를 비행하게 되어 있다. 치킨이 우주로 나가는 것은 세계 최초!


- 매운 치킨이 우주를 비행


KFC 사의 발표에 따르면, 우주 비행에 예정되어 있는 것은 "징거 치킨 샌드위치". 미국에서는 징거 버거라고하는 것이다. 이것은 치킨 튀김옷이 바삭 바삭 한 타입으로 매운 맛으로 알려져있다.



이 징거가 특제 용기에 저장되어져, 미 월드 뷰 사가 개발 한 스페이스 풍선 "Stratollite"에 실려 우주로 향한다. 그리고 우주를 배경으로 한 치킨 샌드위치를 카메라가 촬영을 계속할 것이다.


- 22킬로미터 상공에서 4일간 숙박


KFC의 발표로는 "우주로"라는 것으로 되어있지만, 치킨 샌드위치를 담은 스페이스 풍선이 상승하는 것은 지상에서 약 22킬로미터라는 성층권 속이다. 천문학적인 관점에서는 우주라고 말할 수 없다. 하지만 거기로부터의 경치는 분명 우주를 느끼게 하는 것은 틀림없을 것이다.




이 징거 치킨 샌드위치, 예정으로는 지상에서 18km~24km의 고도를 유지하고 4일간 비행 후 지상으로 귀환하게 되어있다.



- 농담과 같은 웅대한 홍보 캠페인


치킨 샌드위치를 우주에서 비행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이번 스페이스 풍선의 비행에 대해서, 월드 뷰 사장 Taber MacCallum 씨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확실히 샌드위치가 탑재되는 것은 좀 웃기는군요. 그렇지만 뭐, 말하자면 마케팅의 하나의 실험이다"


via KFC Is Sending A Chicken Sandwich Into Space. Well, The Edge Of Space - NDTV

간단히 말하면, KFC의 화려한 홍보 캠페인이라고 말하는 것.


성층권에 머무는 동안, 치킨 샌드위치에 대해 어떤 실험이 행해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태양광 발전 장치와 첨단 장비가 충분하게 통합 된 스페이스 풍선 "Stratollite"에게는 중요한 시험 비행이 될 것 같다.


스페이스 풍선 발사 때 발사에서부터 귀환할 때까지의 치킨 샌드위치의 모습은 KFC의 특설 사이트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