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라면 끓일 때 첨가물 1위는?

o2zone 2016. 2. 12. 08:48

우리나라 간식 1위인 라면....

물론 일본, 중국....그외 여러나라에서도 인스턴트 라고 하면 라면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라면을 좋아하는데...ㅎㅎ 본인은 한창 좋아할 때 삼시세끼를 라면으로 때운적도 있다.


여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라면....


라면이 언제 제일 맛있는줄 아는가? 

ㅋㅋ 정답은 배고플 때....



어쨌든 만인이 좋아하는 라면인데....

그렇다면 집에서 끓여 먹을 때 그냥 먹는 사람도 있지만, 뭔가 꼭 첨가를 해서 먹는 사람들도 많다.


그 첨가물을 설문조사를 했다고 하는데....


Embed from Getty Images


<집에서 라면 끓일 때 빠뜨릴 수 없는 재료 랭킹>


7위 양배추

ㅋㅋ 음....양배추를 넣는 사람들도 있구나~~


6위 죽순을 데쳐서 발효, 건조시킨 음식

우리나라에서는 이렇게 먹는 사람 한번도 보지 못했는데....


5위 김

떡국이나 칼국수, 국수 먹을 때 김을 넣는데...라면 먹을 때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4위 구운돼지 고기

이건....라면 끓여먹을 때를 대비해서 미리 만들어 놓을 수도 없고....

순위에 들어간게 이상타..ㅎㅎ

아마 희망사항 아닐까?


3위 콩나물

와우!....콩나물을 넣으면 국물이 더 시원...

회사 후배가 라면 끓일 때 콩나물 넣는 걸 처음 봤는데....

"니 돌았나?" 하고 말했다가..나중에 먹어보니 정말 맛있더구만~~^^


2위 계란

ㅋㅋ 점점 순위가 올라갈 수록 익숙한 첨가물이~~

당연히 1위일줄 알았는데....2위네..


1위 파

ㅋ~ 부동의 1위....

계란과 함께 부동의 첨가물이다. 양념으로서는 물론, 쉽게 넣을 수 있는 재료...


이 중에서 개인적으로는 파와 콩나물~~

여러분들은 뭘 넣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