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

윈도우10의 제어판을 구버전 제어판으로....

o2zone 2016. 11. 24. 11:48

대부분 윈도우 운영체제를 Windows 10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좀 불편했었는데...지금은 숙달되다보니 Windows 7보다 훨씬 편한 것 같다.


그러나...사용중에 간혹 제어판에 들어가서 주물럭 거릴 때가 있는데....


아직도 Windows 10의 제어판은 좀 헷갈릴 때가 많다. 그래서 예전 제어판이 그리울때가 있어, 이것을 예전 제어판으로 볼 수는 없을까....하고 찾아보니.


다행히 있다는 사실.

이것은 내가 또 다음에 잊어먹지 않게 하기 위해 포스팅하는 것이고, 또 나처럼 잘 몰랐던 사람들도 알아두면 편리할 것 같아서 끄적거려 본다.



Windows 10에서의 제어판 모습은 위와 같다. 잘아시는 분들은 대수롭지 않겠지만, 가끔 상요하려고 하다보면, 어디에 뭐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는....



이럴 때 구버전의 제어판으로 하면....그래도 잘 알 수 있을 것이리라~



바탕화면에서 좌측 맨 아래....시작버튼을 본다.


이것을 ctrl +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그럼 위와 같이 나오는데...

죽 보면...제어판이 나온다. 클릭!



이렇게 나온다.

눈에 익숙하지 않는가요?


예를 들어서...프로그램 추가/삭제를 하려고 해도 Windows 10에서는 어디로 들어가야 할지....뭐 찾고 찾으면 나오겠지만서도~ 구 버전 제어판에서는 바로 눈에 딱 들어온다.


어쨌든 Windows 10의 제어판이 훨씬 사용하기 좋다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내 개인적으로는 구 버전의 제어판이 편하다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