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

Google Chrome 62 정식판 출시, OpenType 가변 글꼴 지원

o2zone 2017. 10. 18. 21:39

Google은 웹 브라우저 Google Chrome의 최신 안정판 "62.0.3202.62"를 출시했다. 최신 Chrome에서는 penType 가변 글꼴에 대응하고, 입력 양식이 있는 페이지가 HTTP를 통해 연결되면 빠짐없이 경고 표시가 나타난다.



- OpenType 가변 글꼴


Chrome 62에서는 OpenType 가변 글꼴에 대응한다. 가변 글꼴을 위해 세 가지 글꼴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하는 것으로, 스타일마다 글꼴을 포함하지 않고 CSS로 스타일을 표시 할 수 있게되었다.



- Network Information API


인터넷 회선 성능 지표를 얻는 "Network Information API"가 확장되었다. 이에따라, 인터넷 회선의 실효 속도가 매우 느린 경우에는 축소판 페이지를 제공하는 등 성능에 따라 페이지 로딩을 수행하여 표시 속도를 향상 시킬 수있다.




- Media Capture from DOM Elements API


오디오 및 비디오와 같은 HTMLMediaElements에서 미디어 스트림을 직접 라이브 캡처 할 수있는 "Media Capture from DOM Elements API"를 지원한다.



- 입력 폼이있는 HTTP 사이트 


이미 Chrome 56에서 신용 카드 정보 등 높은 보안이 요구되는 페이지를 HTTPS가 아닌 HTTP 연결로 표시하는 경우에 경고가 표시되는 사양으로 되어있었지만, HTTP 접속으로 입력 폼이 있는 페이지가 표시될 경우에도 경고가 표시될 수 있게되었다.


이외에도 Chrome 62에서는 취약점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4단계 중 두 번째 심각성의 "High"가 8개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