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말의 비밀

o2zone 2018. 10. 17. 05:29

만화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동물들은, 그 캐릭터 성을 강조하기 위해 극단적으로 꾸며질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픽션의 세계이기 때문에 허용된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인식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약 1년전....


미국의 육종가는 인공 교배하여 캐릭터 인 얼굴을 가진 말을 실제로 탄생시켰다. 이와 관련해 인터넷에서는 논란이 일고있다.


극단적으로 휘어진 얼굴을 가지고 있고 크게 퍼진 콧구멍, 금방 떨어질 것 같은 눈망울...이 수컷은 "엘레이 매그넘"이라는 이름의 아랍 종으로 달라진 외모를 선호하는 애호가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로 불리우고 있다.


- 아랍 종의 육종가가 교배시킨 수컷


엘레이 매그넘은 1세의 수컷이다. 미국 워싱턴 주에서 아랍 종마 번식과 육성을 하는 오리온 팜 사로 인해 탄생했다.



여기의 이미지는 회사의 오너가 공개한 것이지만, 당시 반응은 크게 두가지로 갈렸다.




- 개성적인 외모를 선호하는 애호가를 위해 의도적으로 교배 되었다


엘레이 매그넘은 개성적인 외모를 선호하는 사람들의 요구에 맞게 의도적으로 교배 된 말이다. 아랍 종은 원래 약간 휘어진 얼굴과 크게 벌어진 콧 구멍을 가진다. 그 특징적인 콧구멍은 원산지 인 사막 환경에서 호흡을 쉽게 하기 위한 것이다.


<순수 아랍종의 말 사진>


그들의 전설적인 내구력은 건조한 사막의 공기를 큰 콧 구멍으로 단번에 들이마셔 폐에 들어가는 공기의 흐름을 높임으로써 생겨나는 것이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라고 불리는 엘레이 매그넘은 품평회의 말이며, 이차원 풍의 외형 때문에 아랍 종의 특징을 강조하여 교배로 태어났다.






-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경고하는 전문가도


이러한 배경이 있으면서도 엘레이 매그넘은 초기에 많은 말 애호가들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그 중 일부 전문가들은 극단적 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매그넘에 대해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경고하고 있다. 부자연스럽게 굽어있는 엘레이 매그넘의 얼굴을 걱정하고 올바른 호흡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많은 곳들로부터 부정적인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말 애호가들은 엘레이 매그넘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오리온 팜 사는 생후 1년 미만의 엘레이 매그넘에 이미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귀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