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구글 어스에서 발견 된 네시, 또 다시 웅성 웅성

o2zone 2018. 10. 9. 13:41

영국 스코틀랜드의 네스호에 존재한다고하는 전설의 UMA, 네시. 그 옛날부터 목격 정보는 있지만, 2018년은 특히 정보가 많이 올라오는것 같다.


있어도 없어도, 그 경제 효과는 확실히 오르는 것이니까, 마을 부흥의 심블 마스코트 일지도 모른다.


네시 전문가들은 전세계에 존재한다. 현지에 갈 수없는 사람은 인터넷으로 매일 빠짐없이 체크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새롭게 미국인 여성이 네스호 주변이 찍혀있는 구글 어스(Google earth)의 위성 사진에 네시처럼 생긴 뭔가를 발견했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이다.


- 구글 어스로 네시를 관찰하고 있었는데...


미국 오하이오 주 벨뷰에 사는 리사 스타우트 씨(21세)는, 올여름 경부터 네시 관찰에 빠져 있었다. 하루 중 1시간 정도 구글 어스로 네스호를 주시하고 있었던 것이다. 




물론 인터넷에서 최신 네시 목격을 샅샅이 뒤졌지만, "이것이 네시다"라고 확정지을 만한 사진이나 영상은 없다. 


"저라면 확실하게 네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한 리사는 열심히 네시를 찾고 있었다.




- 수면에서 나와 목을 쭉 늘이고 있는듯한 네시


그런 이유로 2018년 9월 13일 오전 9시 45분쯤, 딸을 학교에 데려다 준 후, 리사는 일과처럼 네시 찾기를 시작했다.


구글 어스로 언제나처럼 네시를 찾고 있었는데, 무언가가 길쭉한 목 같은것이 수면위로 불쑥 튀어 오른것이 아닌가~~


장소는 네스호의 남단에 위치한 포트 아우 수도원 근처, 배경은 나무에 휩싸여 있지만, 확실히 거기에 무언가가 있다. 그 정체가 네시인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우리가 상상하는 네시의 목과 머리 뒷부분에 걸쳐 보이는데....확실치 않다.



- 2015년에 촬영 되었을 가능성


이 이미지가 구글에 의해 촬영되어, 구글 어스에 추가 된 것은 2015년 4월의 일이다. 하지만, 9월 13일에 리사에 의해 발견 될 때까지 이 수수께끼의 물체를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던 것 같다.




이에대해 리사는....


그 물체를 발견했을 때, 이것은 네시 아닐까? 분명 그래요! 나 자신은 그렇게 믿었어요. 혹은 많은 사람들이 네시라고 부르고 있는 그 뭔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라고 코멘트하고 있다.



네시 공식 팬 클럽(The Officeal Loch Ness Monster Sightings Register)에 따르면, 리사의 정보를 합치면 네시는 올해 9번째의 목격이라고 한다.




참고로 2014년에 스웨덴 뱌네 Sj 스트랜드 씨가 구글 어스로 네시와 비슷한 것을 목격하고, "2014년 네시 목격 대상"을 수항한 것.


구글의 이야기로는 "네시"라는 단어는 한달에 약 20만 번 검색되고 있는것 같다고 하고, 디지털 사회의 파도를 타고 앞으로도 네시 목격담은 점점 더 늘어나게 될 것이다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