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군사 기업 랭킹 Top 10

스톡홀름 국제 평화 연구소(SIPRI)에 따르면, 세계 무기와 군사 관련 서비스 매출은 2016년 3748억 달러에 달했다. 이는 2015년 1.9% 웃도는 금액으로, 이 분야에서 5년에 걸쳐 감소가 계속 된 후 처음으로 증가세로 돌아섰다는 것. 이 가운데 미국의 군사 관련 기업이 얻은 매출은 2172억 달러이며, 해외에서의 무기 구입과 몇개 회사의 M & A도 그 안에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서 세계 최대의 매출을 자랑하는 "군사 기업 랭킹"을 보면.... 2016년에 최고 매출을 얻은 것은 록히드 마틴으로 410억 달러 가량의 군사 장비를 판매했다. 매출을 견인한 것은 F-35 전투기, 헬리콥터의 콜스 키사를 산하에 두게 됨으로써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보잉의 군사 부문의 매출도 2016년 295억 달..

군사정보 2018.01.31

세계 각 나라의 자동차 메이커 특징과 그 명성은?

무수히 많은 세계 유명 자동차 메이커 중에서, 우리들이 익히 잘 알고있는 자동차들의 평판은 어떨까? 자동차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벤츠, BMW 등등 해외 유명 자동차는 알 것이다. 현대, 기아는 말안해도 알 것이고. 그 해외 유명 자동차 메이커들의 특징과 명성에 대해 세계인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 메르세데스 벤츠 고급차의 대명사라고도 말할 수 있는 것이 메르세데스 벤츠. 차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벤츠의 이름만은 알고 있을 것이다. 알파벳에 따라 등급이 나누어져 있는데...S> E> C> B> A로 되어있고, 원칙적으로 알파벳의 뒤쪽부터 상위 그레이트(비싼 모델)로 되어있다. ■ 롤스 로이스 서비스 체제로 말한다면..."연락을 주시면 24시간 이내에 무조건 응대"하는 것으로 유명. 예를들어..

국제 2018.01.31

무시무시 한 인도네시아 특수부대가 보여준 놀라운 훈련

미국의 짐 마티스 국방 장관은 23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를 방문했다. 수하르토 전 대통령의 정권 하에서, 심각한 인권 침해를 저지른 인도네시아의 특수 부대와의 관계 복구가 그 목적이다. 마티스 장관은, 특수 부대 "코파스스(Kopassus)"에 의한 인질 구출 훈련을 시찰 할 예정이었지만, 실제로는 불속을 걷고, 뱀의 피를 마시고, 유리 파편 위를 구르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장관은 이것을 즐긴 것 같다. 인도네시아 특수 부대가 어떤 훈련을 했는지 보자. ▲ 마티스 장관은 인도네시아와의 관계 복원을 위해 방문, 인질 구출 훈련을 시찰했다. 하지만 장관을 위해 준비된 연습은, 그것뿐만이 아니었다. ▲ 인도네시아 특수 부대 "코파스스"가, 가방에서 뱀을 꺼내 제압하고 있다. ▲ 군인은 뱀을 물어 뜯고,..

군사정보 2018.01.29

과학자가 경종! 적도의 수축으로 2018년 대지진이 두배?

2018년 들어 세계 각지에서 지진이 잇따르고 있다. 지금까지 가장 큰 지진은 1월 23일 새벽(현지 시간), 알래스카 만 앞바다 약 174마일(약 280킬로미터)의 해저에서 발생했다. 지진의 규모는 매그니튜드 7.9였다. 불과 3시간 전에 인도네시아 비누안게운(Binuangeun) 해안에서 25마일(약 40킬로미터) 떨어져있는, 장소에서 리히터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 이 지역은 "환 태평양 조산대"라는 지진과 화산 폭발 다발 지역이다. 이 두번 뿐만이 아니다. 올해는 큰 지진이 계속되고 있다. 1월 23일 현재, 진도 7.0 이상의 지진이 알래스카를 포함하여 이미 3회 발생했고, 이렇게 큰 지진은 2017년에는 7번 밖에 일어나지 않았다. 과학자들은 지구의 자전 속도의 저하가 최근 세계에서 지진이..

국제 2018.01.28

뇌파를 분석하면, 비밀번호와 PIN 코드를 훔치는 것이 가능

미국 앨라배마 대학 버밍햄 교와 캘리포니아 대학 리버 사이드 캠퍼스의 연구팀은, 뇌파를 측정하는 센서를 갖춘 EEG 헤드셋으로 사람의 뇌내의 전기 활동을 조사했다. EEG 헤드셋은 의료, 연구, 헬스 케이 등에 사용되고 있지만, 게이머도 인기 상품으로 뇌파를 이용해 게임 내의 캐릭터를 조작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문제가 되고있는 것은, EEG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으면, 게임을 하지 않을때의 뇌파도 관측 할 수있는 것이다. 일단 게임을 중단하고, EEG 헤드셋을 착용 한채로 암호로 보호 된 계정에 액세스 했다고 하자. 그러면 해커(크래커)에게 암호나 PIN 코드를 도단 당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 40% 전후의 확률로 PIN 코드 나 암호 해독에 성공 연구 팀은, EEG 헤드셋을 착용한..

과학 2018.01.27

2017년 세계 앱 순위 및 다운로드 최고는?

페이스북이 2014년에 190억 달러로 인수 한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 "WhatsApp"이 지난해, 10억회 가까운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것으로 밝혀졌다. 앱 조사 기업 "Apptopia"가 발표 한, 2017년 세계에서 가장 다운로드 많이 한 앱 순위에서 WhatsApp이 정상에 올랐는데, 그 다운로드 수는 9억 2400만회였다. 게다가 소셜 카테고리에서 2위의 "페이스북 메신저"와의 차이는 6억회에 달한다는. "WhatsApp의 사용자들은 복수의 장치에서 이 앱을 설치 한 것같다"고 Apptopia의 대변인 Adam Blacker가 말했다. 이번 데이터는 iOS와 안드로이드 앱의 다운로드 수의 합계를 Apptopia가 추산 한 것이다. 2017년 카테고리의 상위 애플리케이션 및 다운로드 수는 다음과 ..

모바일 2018.01.26

미국 대학 졸업자의 인기 직업, 인기 회사 톱 10

매년 대학을 갓 졸업 한 많은 젊은이들이 사회인으로 동참을 하게된다. 신입 사원 앞에는 다양한 경력의 출발 선이 기다리고있고, 도전을 받아들이는 자에게 밝은 미래를 가져다주는 초급 수준의 일들이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대학 졸업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직종은 무엇일까? 비즈니스 교류 사이트(SNS)인 링크드 인(LinkedIn)은 구직자와 채용 기업의 동향을 알아보기 위해 수백만 명에 달하는 가입자의 데이터를 분석. 최근 대학을 졸업 한 등록자가 2017년에 취업 한 직업을 조사하고, 미국의 대학 졸업자 사이에서 인기 있는 직업 순위를 매겼다. 톱 10은 다음과 같다.(숫자는 연봉 평균값) 1 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9 만 5000 달러2 위 임원 보좌 / 3 만 8600 달러3 위 광고회사..

먹고살기 2018.01.25

세계에서 가장 주택 구입이 어려운 도시 Top 10

미국의 조사 회사 데모 그라피아(Demographia)가, 세계의 대도시의 주택 시장을 분석, 세계에서 가장 주택을 구입하기가 어려운 도시를 조사하여 발표했다. 데모 그라피아의 연차 보고서, 국제 하우징 어포더빌리티 사이트는, 올해로 14번째. 호주, 캐나다, 중국(홍콩), 아일랜드, 일본, 뉴질랜드, 싱가포르, 영국, 미국의 293개 도시권의 2017년 3분기 주택 시장을 분석하였다. 이번 조사에서는, 주택 가격의 평균값과 가구 연수입의 평균값을 비교하고 있다. 즉, 가구 연수입이 평균 5만 달러이고, 주택 가격이 평균 25만 달러라고하면, 그 배율은 5배이다. 그 결과, 미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중국 26개 대도시 지역에서 주택을 구입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로 나타났다. ▲ 10위 뉴질랜드..

먹고살기 2018.01.24

9000년 전의 10대 얼굴은 이런 모습?

그리스에서 발견 한 "9000년 전 18세였던 여성"의 골격을 바탕으로, 살아있던 시절의 얼굴 해부학 등의 과학적 견지에 따라 정확하게 재현하는 시도를 했다. 재현 된 여성의 얼굴 모형이 아래 이미지. "Avgi"라고 명명 된 이 여성은, 조금 험상궂은 표정이고 아래 턱은 현대의 인간과는 조금 다른 얼굴을 하고있는 것을 알 수있다. 덧붙여서, 검은 옷을 입고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착각으로, 가슴에서 위 부분의 흉상으로 작성되어 있다. 또한, 그녀에게 붙여진 이름 "Avgi"는, "새벽"을 뜻하는 그리스에서 유래 한 것. Avgi가 살았던 기원전 7000년경 신석기 시대로 분류되는 시대로, 인류가 "돌"에서 "청동기"의 도구를 손에 넣어 크게 발전하는 "새벽"의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이 이름이 선정..

국제 2018.01.22

화성 전체를 덮을 정도의 광대한 두꺼운 얼음 층이 발견

화성에는 한때 액체 상태의 물이 흐르고 있었던 흔적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지표 아래에 얼음이 있는 것 같다는 것도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있었던 것이다. 그것도 아주 광범위하게.... 붉은 토사 아래에 두께 90미터의 얼음이 퍼져있다는. 그것은 화성에 검푸른 색을 주고있다고한다. - 8개소의 급경사면 아래에는 두꺼운 얼음이 숨겨져있다는 것을 발견 "Science"에 게재 된 미국 지질 조사국 우주 지질학과 센터의 콜린 단다스 박사의 글에 따르면, 화성의 8개소에서 발견 된 "급경사면(scarp)"이라는 지질 학적 특징 분석으로부터, 지표 아래에 두꺼운 얼음이 숨겨져있는 것을 발견했다. 화성에 얼음이 있는 것 자체는 특별한 뉴스가 아니다. 2001년 NASA의 화성 탐사선 마스 오디세이는 화성에 도착, 얼..

과학 2018.01.21

걷는 속도에 따라 심장 질환으로 사망 할 위험이 변한다

약 42만명의 중년의 사람들에 대해 6년간 데이터를 검색하여 조사한 결과, "자신의 걷는 속도는 느리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의 걷는 속도가 빠르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에 비해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연구는 영국에 거주하는 약 42만 명의 중년 남녀를 6년간 추적 조사한 것. 피험자들은 데이터가 수집 된 시점에서 암이나 심장 질환을 앓고 있지 않았고, 데이터를 분석 할 때 운동 습관, 식생활, 알코올과 흡연 습관 등 각자의 요소가 감안되어 조정되어 있었다. 피험자들은, 자신의 걷는 속도를 "천천히", "평균", "빠른"것과 같은 수준 중에서 어느것이 맞는지를 질문함과 동시에, 각각의 피험자의 운동 수준을 결정하기 위해 실험실에서 운동의 테스트도 병행되었다는 ..

건강 2018.01.21

무서운 적중, 빌 게이츠의 1999년 예측

1999년, 빌 게이츠는 "Business @ the Speed of Thought"를 출판. 그 중 15가지의 대담한 예측을 이야기했다. 내용은 당시에는 황당한 것들이었다. 하지만 비지니스 전공의 한 학생이, 게이츠는 무서울 정도로 선견지명이 있었다고 블로그에 적었다. 게이츠가 20년 전에 예측한 15가지....그의 예측대로 되었는지 여부는 당신이 더 잘 알것이다. 1. 가격 비교사이트게이츠의 예측 : 자동으로 가격 비교 사이트가 등장한다. 사람들은 여러 사이트를 비교하고 가격을 확인하고, 모든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있게된다. 2. 모바일 단말게이츠의 예측 : 작은 단말기를 어디든지 휴대하고 다닐 수 있게된다. 항상 연락을 취할수 있게되고, 어디에 있어도 일을 할 수있게된다. 뉴스를 확인하거나..

먹고살기 2018.01.19

천재일수록 신경질적인 것은 왜?

신경질적일수록 창의적? 천재라 부르는 예술가나 발명가 등에는 신경질적인 사람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왔지만, 그런 체질과 물건을 만들어내는 능력과의 관련성은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런던에 있는 King's College의 연구자들이 신경질적인 사람의 뇌의 활동이 독창성과 관련되어 있다는 새로운 가설을 세웠다. - 신경질적인 사람의 생각은 부정적인 경향원래 신경질적인 사람은 위협에 대한 감각이 날카로운 것으로 되어 있지만, 이것은 심리학자 제프리 그레이에 의해 정신병 환자에 대한 항 불안 작용 약물의 효과에서도 입증되고 있다. 또한 신경질적인 사람은 부정적인 생각을 품기 쉬운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러한 성질과 높은 창의성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설명이 되어있지 않았다. - 뇌에서 공포의 스위치가 ..

과학 2018.01.19

중국에 설치된 "세계 최대의 공기 청정기", 그 효과는?

심각한 대기 오염에 시달리고 있는 중국에서, 대책으로 "세계 최대의 공기 청정기"가 건설 된 것이 알려졌다. 현재 시험 운용중인 것 같지만, 이미 최근 몇 달 동안 주변의 대기 오염에 상당한 개선효과을 올리고 있다는... 중국 섬서성 서안에 만들어진 "세계 최대의 공기 청정기"라는, 높이 100m의 타워. 서안에서 난방 연료의 대부분이 석탄이기 때문에, 겨울이 되면 심각한 대기 오염이 발생했었고, 계속 대책이 요구되고 있었다. 타워를 만든 것은 중국 과학 아카데미 지구 환경 연구소. 구조로는 오염 된 공기를 흡입하여 온실에 넣어, 태양 에너지로 가열. 열풍으로 변한 대기를 여러 정화 필터를 통해 타워에서 방출 하는 것. 책임자 인 Cao Junji에 따르면, 타워는 1000만 입방 미터 상당의 깨끗한 공..

국제 2018.01.18

2022년에 부활! EV 폭스 바겐 버스 "I.D. Buzz"의 최신 정보

1960년대부터 70년대에 걸쳐, 미국의 카운터 문화의 상징적 존재였던 폭스 바겐의 마이크로 버스, 이른바 바겐 버스는 안전성 우려로 2013년에 단종되었었다. 하지만 2017년, 이 회사는 EV 마이크로 버스의 컨셉 모델을 발표, 2022년까지 생산을 시작하여 출시 할 예정이라고 발표. 지금 현재 어떤 상황인지 그 정보를 알아보자. ▲ 폭스 바겐의 마이크로 버스, 폭스 바겐 버스는 1950년에 생산 개시. 1960년대 미국의 카운터 문화를 상징하는 존재가 되었다. ▲ 에어백과 앤티 룩 브레이크 등이없고, 안전에 대한 우려로 2013년에 생산 종료. ▲ 2017년 초, 이 회사는 마이크로 버스의 새로운 컨셉 모델을 발표하기에 이른다. ▲ 새로운 모델의 명칭은 "I.D. Buzz", 물론 EV이다. ▲ I..

국제 2018.01.15

14달러로 음성 길잡이를 구현할 수있는 칩, 중국 기업이 발표

중국 반도체 업체 "Rockchip"이 단돈 14달러로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추가할 수있는 칩셋 "RK3229"를 발표했다. Rockchip 마케팅의 YanYan Xing 씨는 "스마트홈이나 IoT 제품의 개발을 목표로하는 기업은, 이 칩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스마트 스피커 기능을 추가 할 수있다"고 가전 전시회 "CES"의 발표회장에서 언급했다. RK3229는 손바닥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서, Wi-Fi와 블루트스 연결을 지원한다. 512메가 바이트의 메모리를 탑재하여 전원 관리를 내장하고 있다. 액센추어의 데이터에 따르면,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2017년에 50%의 성장을 이루었고, 스마트 스피커의 소유자들은 스마트폰의 사용 시간을 줄이고, 음악 재생뿐만 아니라 E 커머스도 음성으로 할 수 있게되어있..

정보통신기술 2018.01.14

Uber와 벨 헬리콥터가 구상하고 있는 "에어 택시"의 비전

가까운 미래에 실현 될지도 모르는 "하늘을 나는 택시"로 연결되는 기체의 실물 크기 모형을, 배차 서비스 업체 인 우버(Uber)와 헬리콥터 대기업의 벨 헬리콥터가 공동으로 개발, CES 2018의 회장에서 발표했다. 비행 가능한 에어 택시의 모형임에도 불구하고, 프로펠러 등이 장착되지않았고, 어디까지나 기체의 내장에 대해 소개 및 에어 택시의 유사 체험을 해달라고 하기위한 모형으로 되어있는 것 같다. 또한, CES의 회장에 헬리콥터 관련 전시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 기내에는 4명이 탑승 할 수있는 시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실제 타보면 진짜같은 분위기는 날 듯하다. 조종석과 같이 형성되어 있으며, 바로 조금만 손보면 바로 날아가 버릴 듯....앞쪽 시트 사이에 조종간이 장착되어 있지만, 장..

국제 2018.01.11

전 구글 직원이 창업한 자동운전 기업 Aurora, 현대와 VW와 제휴

실리콘 밸리에서 자동 운전 자동차의 개발을 담당하는 신생 기업 "Aurora"가 폭스 바겐(VW)과 현대 자동차와 제휴한다. 약 1년 전 창업 한 이래 스텔스 모드였던 회사가, 단번에 정식 무대에 뛰어오른 모양새다. Aurora를 창업 한 것은, 구글의 자동 운전 프로젝트의 전 책임자 인 크리스 아무손(Chris Urmson)과 테슬라의 자동 조종 기술의 전 개발 책임자 인 스털링 앤더슨(Sterling Anderson), 그리고 우버의 Advanced Technology Center의 주요 멤버였던 드류 바그넬(Drew Bagnell)이다. 현대 자동차와 폭스 바겐은 모두 2021년까지 동사의 기술을 탑재 한 제품을 개발하고자하고있다. 폭스 바겐은 우선 자동 운전 컨셉카의 "세드릭"을 기반으로 한 주문..

국제 2018.01.10

베이킹 소다 양치질로 냄새 잡고, 충치 예방도?

청소와 요리 및 입욕제 등 여러가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베이킹 소다"를 양치질에 활용할 수 있다는것을 아시나요? 베이킹 소다 양치질에는, 구취 예방, 충치 예방, 화이트닝 효과와 즐거운 효과가 가득하다. 감기 예방도 할 수있다는 베이킹 소다 양치질...하루 빨리 일상 생활에 녹아들게하면 좋겠지요? - 베이킹 소다로 양치질? 그 효과는? 베이킹 소다의 정식 명칭은 "탄산 수소 나트륨"이라고 되어있다. 탄산 수소 나트륨...이라고 하면 왠지 과학 실험이 생각나는 이름이지만, 베이킹 소다라는 명칭이고, 가까운 약국이나 슈퍼 등에서도 취급하고 있는 일상적인 물건이다. 베이킹 소다는 주방 등의 기름때를 청소하고, 요리 할 때 고기를 부드럽게하고 팬케이크를 팽창시키는 역할을하고, 다양하게 이용할 수있어 매..

미용 2018.01.07

스마트폰 관련 2가지 혁신, 2018년에 실현될까?

스마트폰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다음의 혁신은 무엇일까? 몇 년 전까지, 촉각적인 피드백과 지문 인식 기능은 꿈 같은 이야기였다. 하지만 현실이 되었다. 그리고 더 다양한 기능이 등장할 것이라는 소문이있다. 예를 들어, 접는 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지문 센서이다. 아직 모르는 것도 많지만, 2018년에 이러한 기술이 실용화 될 것인지 조금씩 정보가 나오고 있다. ■ 접는 디스플레이 : 가능성은 낮다 삼성 전자는 이 기술을 2013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Galaxy X라 부르는 삼성의 신형 스마트폰에는, 접는 디스플레이가 탑재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삼성은, 보도자료에서 지금까지 Galaxy X가 아닐까 소문이 있던 모델은 Galaxy X가 아니고, 대신 전문가를 위한 ..

모바일 2018.01.05